[창녕소식] KB국민은행 미남지점, 성폭력 피해자 후원금 기탁
KB국민은행 미남지점에서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이현선 소장, 한정우 군수, 김상배 지점장. *재판매 및 DB 금지
김상배 지점장은 성폭력 피해자들의 아픔에 공감하며, 이들이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후원금을 기탁했으며, 오는 2023년부터는 매년 300만원의 후원금을 기탁할 계획이다.
후원금은 성폭력으로 위기 상황에 놓인 피해자의 의료·수사 법적지원과 함께 성폭력 근절 및 성범죄 예방활동 등에 쓰일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 창녕군 여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지원에 관한 조례를 전부 개정하고 창녕성·건강가정상담소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또 청소년 유해환경 근절 캠페인 추진, 랜선 폭력 예방교육 시스템 도입, 성폭력 근절 UCC 공모전, 불법촬영 카메라 단속 등 성매매·성폭력 근절 예방 홍보와 캠페인 등을 벌이고 있다.
◇경남 사회조사 조사요원 모집
창녕군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2022년 경남사회조사 조사요원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경남 창녕군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조사는 오는 5월20일부터 6월10일까지 시행하며 조사관리자 2명, 내검입력원 4명, 조사원 10명 등 총 16명을 모집한다. 조사관리자는 현장조사 지도와 지원, 내검입력원은 조사표 전산입력과 오류 조사표 재확인, 조사원은 가구를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 조사에 전념할 수 있는 군민으로, 농림어업 총조사, 인구주택총조사 등 대규모 통계조사 유경험자, 저소득층, 장애인, 다자녀 보육 가구 등을 우대해 선발한다.
신청은 군 기획예산담당관 법무규제팀(055-530-1095)에 서면 또는 우편으로 할 수 있다. 군은 오는 27일 군 홈페이지에 합격자를 공지하고 개별 합격통보 문자메시지(SMS)를 발송할 예정이다.
조사의 정확성은 조사요원의 역량에 좌우되는 만큼 사명감과 책임감이 투철한 군민들의 지원을 바라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