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식] 18홀 코스 파크골프장 준공 등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19일 오후 충북 괴산군 괴산읍 서부리 괴산파크골프장에서 열린 준공식에서 참석자들이 축하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괴산군 제공) 2022.04.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괴산파크골프장은 15억원을 들여 1만5483㎡ 면적에 파크골프 18홀 코스와 쉼터 공간을 조성했다.
파크골프는 공원처럼 소규모 공간에서 골프의 게임요소를 결합한 생할스포츠다.
괴산파크골프장 시공을 맡은 성종건설㈜은 문화예술체육기금 200만원을 군에 전달했다.
◇괴산군, 지방세 유공납세자 지원 협약
충북 괴산군은 19일 지방세 유공납세자에게 인증패와 현판을 전달하고 유관기관과 지원 협약을 했다.
유공납세자는 괴산군에 주소 또는 사업장을 두고 최근 3년간 체납액이 없는 개인·법인으로 납부액이 법인 1000만원, 개인 100만원 이상이다.
법인 7곳에는 현판을, 개인 15명에게는 인증패를 전달했다.
유공납세자에게는 괴산사랑상품권 5만원, 1년간 괴산군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지방세 관련 제증명수수료 1년간 면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괴산소방서, 119구조대원 잠수자격 100% 취득
충북 괴산소방서는 7명의 구조대원이 잠수자격증을 취득해 구조대 잠수자격증 보유율이 60%에서 100%로 향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방서는 지난 1월부터 구조대원의 현장대응력 강화를 위해 구조대원 잠수능력 향상을 위한 자체 교육훈련을 추진, 한성학 구조대장 등 전 대원이 잠수자격증을 취득했다.
◇보광초등학교, 탄소중립 교육과정 운영
충북 괴산 보광초등학교는 19일 ‘탄소중립은 나의 작은 발걸음에서 시작’을 주제로 과학의 날 행사를 했다.
학생들은 이날 재활용품을 활용한 재미있는 환경과학마술을 관람하며 탄소중립을 주제로 그리기, 만들기, 융합과학, 탐구토론 등 다양한 과학분야 대회에도 참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