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이수도 ‘찾아가고 싶은 봄섬’에 선정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2022년 찾아가고 싶은 봄섬’에 거제시 장목면 이수도가 ‘동물섬’으로 12일 선정됐다.(사진=거제시 제공).2022.05.1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행정안전부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섬 지역의 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고 싶은 섬’을 선정해왔다.
올해는 해마다 한번 선정하던 방식과 달리 한국섬진흥원과 공동 주관으로 계절마다 각각 다른 테마로 선정할 예정이다.
2022년 봄에는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찰칵섬’▲섬에서 동물을 만날 수 있는 ‘동물섬’ ▲ 가족과 여행하기 좋은 ‘가족섬’ 3가지 테마로 나눠 전국 9개 섬이 선정됐다.
동물섬으로 선정된 이수도(0.384㎢)에는 사슴이 방목되어 있어, 운이 좋으면 이수도 둘레길을 산책하다 사슴을 만날 수 있는 행운을 얻을 수 있다.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사슴이 살고 있는 거제시 장목면 이수도가 12일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2022년 찾아가고 싶은 봄섬’에 선정됐다.(사진=거제시 제공).2022.05.1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또한 이수도는 인근 청정해역에서 갓 잡아올린 싱싱한 해산물로 구성된 회정식을 포함한 1박3식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는 민박시설이 있어, 항상 많은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거제의 아름다운섬 풍경을 즐기며, 지친 일상을 회복하고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2년 찾아가고 싶은 봄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찾아가고 싶은 섬 팔로우 하기 &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