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소통 문화 조성…펫프렌즈, '후기에 댓글' 도입
업계 최초 '후기에 댓글 달기' 기능 출시
[서울=뉴시스] 펫프렌즈 ‘후기에 댓글’ 기능. (사진=펫프렌즈 제공) 2022.06.1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반려동물 1등 쇼핑몰 펫프렌즈는 펫커머스 업계 최초로 후기에 댓글을 달 수 있는 기능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후기 댓글 기능은 이용자가 후기를 남기면 다른 이용자가 댓글을 달 수 있는 기능이다. 대부분의 쇼핑몰이 후기는 남길 수 있지만 후기를 남기는 이용자 간의 소통은 불가능했다. 이에 후기의 진정성을 파악하기가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약 300만건에 달하는 펫프렌즈의 긍정적인 후기들은 그동안 신규 고객확보와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데 주효한 역할을 해왔다. 펫프렌즈는 신규 기능을 더해 건전한 후기를 양성하고 소비자 간 소통을 통해 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이번 기능을 기획했다.
펫프렌즈는 이번 후기 댓글 기능이 고관여 고객들의 적극적인 요청에서 시작됐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매출 증대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했다. 말을 할 수 없는 반려동물의 특성상 실구매자의 경험이 담긴 생생한 양질의 리뷰가 후회 없는 구매를 위한 척도가 되기 때문이다.
후기 댓글은 비방 및 욕설, 인신 공격을 할 경우 자동으로 삭제된다. 그 외 상품에 대한 내용은 변경 및 삭제하지 않고 투명하게 운영해 후기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편 강아지 화식 전문 브랜드 씽크라이크펫은 동네 반려견 산책 앱인 '피리부는 강아지'와 오는 19일까지 반려견 소풍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리부는 강아지 앱에서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진행해 반려견의 발자국을 찍으면 매일 1회씩 자동으로 참여된다. 19일까지 총 6회 산책 인증이 가능하다.
상품은 1회부터 6회까지 다양한 간식 및 쿠폰 상품이 준비됐다. 특히 4회차 인증시에는 씽크라이크펫 화식 4종(소고기·닭고기·오리고기·양고기) 메뉴를 받을 수 있다. 인원 제한 없이 참여자 모두에게 상품을 지급한다. 자세한 상품 소개는 피리부는 강아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