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자연환경 지킨다" 장수군, 농약보관함 보급·점검
[장수=뉴시스] 한훈 기자 = 전북 장수군 보건의료원은 장수읍과 장계면, 산서면, 계남면, 계북면에 설치된 농약안전보관함을 찾아 농약을 적정하게 사용하고, 안전하게 보관하는지 모니터링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사진=장수군 제공).2022.08.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장수=뉴시스] 한훈 기자 = 전북 장수군이 잘못 사용하면 자연을 훼손하고, 생명까지 위협하는 농약을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현장점검에 나섰다.
장수군 보건의료원은 장수읍과 장계면, 산서면, 계남면, 계북면에 설치된 농약안전보관함을 찾아 농약을 적정하게 사용하고, 안전하게 보관하는지 모니터링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군은 농촌에서 주로 사용되는 농약을 안전하게 사용·관리할 수 있도록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해 왔다. 보관함은 잠금장치가 있어 충동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음독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24시간 자살예방상담 전화번호(1393)를 부착해 마을주민 누구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현재 5개 읍·면 17개 마을에 농약안전보관함 609개를 보급했다. 이곳에 대한 모니터링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생명·안전을 지키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약안전보관함을 꾸준히 관리해 자살을 예방할 수 있는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겠다"면서 "농약안전보관함관리뿐 아니라 우울증 선별검사,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