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보은군수 "군 보조금 행사품 우리 지역서 구매토록"
"지역제품 구매 집행기준 만들어 지역경제 살릴 것"주문
[보은 =뉴시스] 안성수 기자 = 최재형 충북 보은군수가 5일 업무 회의에서 군에서 지원하는 전국 대회·행사의 보조물품을 보은에서 구입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보은군 제공) 2022.08.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보은=뉴시스] 안성수 기자 = 최재형 충북 보은군수가 군에서 지원하는 전국 대회·행사의 보조물품을 보은에서 구입할 것을 주문했다.
최 군수는 5일 업무 회의에서 "각종 보조사업 집행 시 관행적으로 외지에서 사무용품, 기념품을 구입해 왔다"며 "우리 지역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집행 기준을 정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려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역 생산품 구매에 민간보조단체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은 앞으로 각종 사업 추진 시 ▲보은군 업체·장비·물자·인력 이용 ▲관급자재 등 물품계약 시 군 산업·농공단지 업체 우선 계약 추진 등을 이행할 방침이다.
농자재 등 각종 농수산 보조금 지원 역시 지역 기자재를 우선 구매하기로 했다.
이 밖에 소상공인 지원, 공공분야 일자리사업 확대 추진, 계절근로자 확대 운영 등 지역고용 창출도 적극 추진한다.
최 군수는 "지역경제 침체를 이겨내기 위해 모든 군민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