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식]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등
연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군은 지난 11일 지방세 체납자를 대상으로 체납액 납부고지서를 일제히 발송하고, 집중 징수활동 기간 홍보를 하는 등 자진납부를 유도하고 있다.
다만 코로나19의 장기화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기업과 소상공인,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할 납부 유도 및 복지연계 등 맞춤형 징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납세능력이 있는 고액·상습체납자에 대해서는 현지 실태조사를 통한 가택수색을 추진하는 한편 예금·급여·매출채권·차량·직불금 등을 압류(추심)하고 명단공개·출국금지·번호판영치 등 강력하게 대처할 방침이다.
◇연천군, 2022년 지질공원 한마당
경기 연천군은 지난 19~20일 백학자유로리조트에서 2022 지질공원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국가지질공원 사무국과 연천군이 주관한 가운데 국내 4곳의 세계지질공원을 포함한 13곳의 국가지질공원과 예비지질공원 3곳 등 16개 지질공원 지자체 담당 공무원과 전문가, 해설사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13개 지질공원 해설사들의 활동사례 경연과 함께 지질공원 포럼 및 중장기 발전전략 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해설사 경연대회에서는 한탄강 지질공원해설사들이 ‘진정한 지질공원 가치 공유’라는 주제로 발표해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