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디지털 전환 맞춰 전사적 품질경영 추진
3대 품질경영 전략…원가절감·생산성 향상 달성
한국조폐공사가 25일 디지털 전환에 맞춰 품질경영 방침을 내놨다. 2023. 01. 25 조폐공사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곽상훈 기자 = 한국조폐공사가 디지털 전환에 맞춰 품질경영을 전사적으로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조폐공사는 ICT 전환에 따라 제품 및 서비스 군이 다양화되고 고객들의 품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어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품질경영 체계를 전면 업그레이드했다.
이 같은 조치는 최근 실물기반 NFT 비즈니스를 비롯해 모바일운전면허증 서비스 등 신규 비즈니스 강화와 함께 사업 환경 변화에 맞춰 품질경영을 강화할 필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화폐, 여권, 주민등록증 등 본원적 사업도 디지털 전환에 맞춰 데이터에 기반한 신뢰성 있는 스마트 품질 관리가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조폐공사는 이에 따라 전사적 ‘품질경영(Total Quality)’, ‘데이터 기반의 신뢰성 있는 품질관리(On Quality)’,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최고품질 만족(Premier Quality)’이라는 3대 품질경영 전략 방향을 수립했다.
조폐공사는 품질 경영이 궁극적으로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꾀한다는 점에서 전사적 관점에서 품질경영을 추진해 경영 체질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또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서 데이터 관리가 중요해진 만큼 스마트 생산 시스템 구축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공정관리를 해 나가기로 했다.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은 “측정할 수 없으면 관리할 수 없고 관리할 수 없으면 개선할 수 없다”면서 데이터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