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군, 보이스피싱 예방 및 스마트폰 교육 등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시천면에서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및 스마트폰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천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지역역량강화의 일환으로 주민에게 금융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보이스피싱 등 범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산청군과 한국농어촌공사가 주최하며 오는 15일부터 8월 23일까지 진행된다. 마을 별 2시간씩 실시되는 교육은 경로당 내 마련된 TV에 시청각 교육자료를 재생해 이뤄진다.
한편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면소재지의 기능을 강화하고 배후마을 거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자체와 위수탁계약을 체결해 농어촌공사에서 시행하는 대표적인 지역개발사업이다.
산청군, 치매안심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은 단성면 관정마을회관에서 2024년 치매안심마을 운영을 위한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마을이장, 부녀회장, 노인회장 등을 중심으로 구성된 운영위원 위촉장 수여와 지난해 치매안심마을 운영 결과 및 올해 운영 방안 등 치매예방과 관리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운영위원회 결과를 바탕으로 치매안심마을은 내달부터 노후되거나 위험한 노인시설개보수와 설치 등 치매친화적 마을 환경 조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만 60세 이상 주민 대상 치매조기 검진을 위한 치매선별검사, 치매예방을 위한 음악·미술치료 등 다양한 인지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산청군은 마을의 규모, 노인 인구수, 치매위험도, 접근성 등을 고려해 지난 2019년부터 단성면 관정마을을 시작으로 2020년 생초면 노은마을, 2022년 산청읍 수청마을을 치매마을로 선정한 바 있다.
산청군자원봉사센터, 여름나기 키트 배부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자원봉사센터는 ‘나눔, 여름을 부탁해’여름나기 키트 60개를 제작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2024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으로 마련됐으며, 활동은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경남 18개 시·군 자원봉사센터가 참여했다.
센터는 산청군 자원봉사협의회와 함께 시원한 여름나기 키트 60개(여름이불, 서큘레이터, 해충퇴치기, 아이스넥쿨러, 즉석식품)를 제작했다.
완성된 여름나기 키트는 읍·면 사무소를 통해 취약계층인 노인세대로 전달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