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교보교육대상' 수상자 선정
[서울=뉴시스]'제26회 교보교육대상' 참사람 육성 부문 대상 수상자 홍도순 교사(사진=교보생명 제공)2024.11.0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이 '제26회 교보교육대상' 4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교보교육대상은 ▲참사람 육성 ▲창의인재 육성 ▲평생교육 ▲미래혁신 부문에서 교육 발전에 기여한 인물·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교육이 민족의 미래'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교육보험을 창안하고 교보문고를 설립한 대산(大山) 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의 인재육성 철학을 구현하고 '참사람 육성'이라는 시대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제정됐다.
올해 교보교육대상 수상자는 ▲참사람 육성 부문 홍도순 충렬여고 교사 ▲창의인재 육성 부문 김추령 전(前) 신도고 교사 ▲평생교육 부문 부산주민운동교육원(대표 오세자) ▲미래혁신 부문 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이사장 이윤준)다.
참사람 육성 부문 대상을 수상한 홍도순 교사는 소외된 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20년 가까이 학비 지원과 학생 멘토링 활동에 힘써 왔다.
창의인재 육성 부문 대상에는 김추령 교사가 이름을 올렸다. 김 교사는 토론 중심의 과학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변혁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했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서 참된 교육을 펼쳐 온 수상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이들의 뜻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