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부산은행,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배우는 금융교육 등
[부산=뉴시스] BNK부산은행은 지난 18일 오후 국회부산도서관 2층 영상세미나실에서 '자녀와 함께 배우는 슬기로운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부산은행 제공) 2024.12.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BNK부산은행은 지난 18일 오후 국회부산도서관 2층 영상세미나실에서 '자녀와 함께 배우는 슬기로운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국회부산도서관과 함께 마련한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과 학부모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축과 투자의 비교, 모의 투자체험, 함께하는 금융 골든벨 등 최신 금융권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메타버스 세상 속 은행 체험과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금융 골든벨'을 통해 금융에 대한 이해력을 향상시키고 교육의 만족도를 높였다고 부산은행은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1사1교 금융교육 ▲금융역사관 운영 ▲부산시교육청 협약 꿈담기 진로체험 등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교육기부사업 분야 16년 연속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했으며,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부경대 총동창회, 모교에 장학기금 12억원 쾌척
[부산=뉴시스] 국립부경대학교는 지난 18일 열린 제8대 배상훈 총장 취임식에서 총동창회가 모교 후배들을 위한 장학기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부경대 제공) 2024.12.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 장학기금은 총동창회가 지금까지 동문들의 기부금으로 운영해 온 국립부경대학교총동창회장학재단의 기금으로, 12억원에 달한다.
대학은 총동창회의 뜻에 따라 이번 장학기금을 세계에서 활약할 우수 미래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