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방산기업 찾은 박완수 경남도지사 "K-방산 지원 확대"

등록 2024.12.19 15:13:1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창원 경인테크·아이스펙 방문

인재 확보·글로벌 경쟁력 강화 지원

[창원=뉴시스]박완수(오른쪽) 경남도지사가 19일 창원특례시에 있는 방산 중소기업 아이스펙㈜를 방문해 한순갑(가운데) 대표이사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2024.12.19.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박완수(오른쪽) 경남도지사가 19일 창원특례시에 있는 방산 중소기업 아이스펙㈜를 방문해 한순갑(가운데) 대표이사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2024.12.19.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남도는 박완수 도지사가 19일 창원 소재 방산 중소기업 경인테크와 아이스펙을 방문해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방산업계 현안 및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이번 방문은 K-방산 위상을 높이고 있는 방산 중소기업들의 첨단기술을 활용한 고용 창출 및 기업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인테크는 지난해 도내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 경상남도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이다.

원격사격통제체계와 수중무인체계 개발을 비롯한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방위산업 미래를 열어가며 지역경제 발전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최용준 대표이사는 "최첨단 원격사격통제체계를 주력으로 방위산업 기술 개발에 힘쓰며, 흔들림 없이 글로벌 방산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이스펙은 방위사업청 주관 '2024년 글로벌 방산혁신기업 100'에 선정된 기업이다.

[창원=뉴시스]박완수(왼쪽) 경남도지사가 19일 창원특례시에 있는 방산 중소기업 아이스펙을 방문해 한순갑(오른쪽) 대표이사의 안내로 생산된 다양한 부품을 둘러보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2024.12.19.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박완수(왼쪽) 경남도지사가 19일 창원특례시에 있는 방산 중소기업 아이스펙을 방문해 한순갑(오른쪽) 대표이사의 안내로 생산된 다양한 부품을 둘러보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2024.12.19. [email protected]

국내 1위 EMI/EMC 전자파 전문 기업에서 초정밀·고효율 제어기 분야까지 토탈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첨단 방위산업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 방산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한순갑 대표이사는 "도내 기업으로서 올해 유일하게 글로벌 방산혁신기업 100에 선정된 만큼,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며 "방산업계의 발전과 지역경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완수 도지사는 "방위산업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계신 임직원 여러분 덕분에 도내 방위산업의 미래가 더욱 밝아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격려했다.

이어 "경남도는 도내 방산 중소기업들이 훌륭한 인재를 확보하고 기술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