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HACCP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만 18세 이상 경기도 거주 구직 여성 신청 가능

경기도 북부청사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해썹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식품제조업체 해썹 인증 의무화 제도가 확대됨에 따라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직업훈련 과정이다.
모집인원은 총 25명으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관련분야 경력보유 여성(식품 및 품질관리 관련 전공자, 자격증 보유자)에게는 우대사항이 적용되며, 선발된 교육생은 해썹 전문지식을 포함한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2기는 5월7일부터 6월11일까지 ▲품질관리 및 법규이론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팀장교육 ▲미생물 및 식품이화학 실습교육 ▲직업소양교육 등 112시간의 교육과정이 진행되며, 교육 후 안정적인 일자리 연계를 지원하기 위한 직업상담과 취업연계 등 사후 관리를 실시한다.
교육신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잡아바 어플라이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경기도일자리재단 북부사업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윤현옥 경기도 고용평등과장은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경기도 내 식품 및 품질관리 분야 업체의 구인 수요를 충족하고, 관련 분야 여성들에게 안정적인 취업 기회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