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한신대, 곽상욱 오산시장에 명예문학박사 학위 등

등록 2021.05.14 16:38:3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수원=뉴시스] 곽상욱 경기 오산시장 명예문학박사 학위 수여식. (사진=한신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곽상욱 경기 오산시장 명예문학박사 학위 수여식. (사진=한신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한신대학교는 지난 13일 경기 오산시 경기캠퍼스 샬롬채플에서 ‘곽상욱 오산시장 명예문학박사 학위수여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나현기 한신대 교목의 인도로 시작된 학위수여식은 진형섭 교수의 기도, 한근식 대학원장의 추천사, 명예박사 학위수여, 정춘 교수의 축하연주, 민홍기 한신학원 교육인사위원장과 백준기 국립통일교육원장의 축사, 곽상욱 오산시장의 답례, 연규홍 총장의 말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오산시는 교육환경 개선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교육도시 오산’이라는 도시브랜드를 만들어냈다.

최근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교육, 드론·코딩·3D프린트 교육, 미래학습 환경 구축 등 4차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또 청년 참여, 일자리, 공간, 복지와 같은 청년 삶 전반에 대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이다.

한신대는 오산시 유일한 4년제 종합대학교로서 오산시와 ‘평생교육 관학협력 사업’, ‘독산성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재 추진 및 발굴사업’, ‘문화도시 디지털이음플랫폼 구축사업’ 등 교육협력사업을 추진 중이다.


◇수원교육청, 혁신교육지구 운영 정담회 실시

경기 수원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교육장실에서 ‘2021년 수원혁신교육지구 운영 정담회’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정담회에서는 수원혁신교육지구의 운영 상황을 공유한 뒤 혁신교육지구 안정적 정착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예산, 홍보 등 사업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수원교육지원청은 이날 기존보다 많은 학교와 학생을 대상으로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을 늘리고, 프로그램 신청 절차 간소화를 위한 시스템 보완 및 개선에 필요한 예산 지원을 건의했다.

수원혁신교육포럼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은 직접 정담회에 참석해 "수원교육의 초석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협력을 약속했다.

수원혁신교육지구는 민·관·학이 협력해 지역 내 형성된 인적·물적 자원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해 공교육 혁신을 이루기 위한 사업이다.

수원교육지원청과 수원시가 업무협약을 맺고 2019년부터 현재까지 3년째 추진되고 있다.


◇여주교육청, 보도자료 작성 및 사진촬영 비대면 연수

경기 여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교육지원청 교직원 및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보도자료 작성 및 사진촬영 비대면 연수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여주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1일자 경기도교육청 조직 개편에 따라 고·특수학교 사무 등 집행 기능을 위임받아 현장지원 체계를 강화했다.

기존 업무 대비 다양한 정책들이 추진되고 있는 만큼 이러한 내용에 대한 홍보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실정이다.

여주교육지원청은 홍보 촉진 태스크포스(TF)를 구축해 교육홍보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