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화천대유 특혜에 진중권 "여야 해먹은 사건" 김경율 "전면 수사"

등록 2021.09.26 11:30:2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곽상도 아들 '화천대유' 퇴직금 50억원에 수사 촉구

진중권 "이재명, 몰랐다면 무능이고 알았다면 부패"

김경율 "수사 반대할 세력 없을 듯…檢특수본 구성"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지난 7월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직설청취, 2022 대선과 정의당’ 연속 강좌 초청 강연에 참석해 발언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7.0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지난 7월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직설청취, 2022 대선과 정의당’ 연속 강좌 초청 강연에 참석해 발언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7.0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창환 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26일 화천대유자산관리에 재직한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 아들이 퇴직금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았다는 보도와 관련, "여야를 뛰어넘어 정계, 재계, 지자체, 언론인, 법조인들이 하나 돼 초당적으로 해먹은 사건"이라고 밝혔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전하며 "대충 뭉개고 넘어갈 사안이 아니다. 저 짓을 하면서도 이마 규정의 빈틈을 이용하거나 이상한 규정을 미리 만들어 놓는 식으로 법망은 교묘히 피해갔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검은돈 얘기가 나온다. 이쯤 되면 특검(특별검사)으로 갈 수밖에 (없다)"며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이게 정상적인 사업이 아니라 처음부터 상당히 규모가 큰 비리 사건으로 설계됐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관에서 이 사기꾼들에게 판을 깔아줬고, 이재명 경기지사가 무리하게 임명한 유동규(당시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의 행적을 보건대, 그가 이를 몰랐다고 할 수는 없을 것"이라며 "선수들이라 이 분야에 특화된 전문적 수사 인력 없이 잡아내기 힘들 거다. 더불어민주당에서도 이제 특검을 회피할 명분은 없게 됐다"고 주장했다.

진 전 교수는 추가 글을 올려 "말단 직원이 50억원을 먹을 정도라면 초대형 비리 사건"이라며 "남은 문제는 '이런 말도 안 되는 사업의 설계를 누가 했느냐', '이 사업의 설계에서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의 역할은 무엇이었느냐'다. 이게 사기극임을 몰랐다면 철저히 무능한 것이고, 알았다면 부패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국 흑서' 필진 김경율 회계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이 지사 측은 국민의힘 게이트라 하며 곽 의원 아들에 관한 구체적 사건도 있고, 국민의힘 역시 즉각적인 특검과 국조(국정조사)를 주장하는 만큼 전면적 수사에 반대할 세력은 없어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 역시 수수방관할 게 아니라, 김오수 검찰이 신뢰를 저버린 만큼 신망 있는 이로 하여금 본부장을 맡게 해 특별수사본부를 시급히 구성하는 것이 정권 말기 파장을 최소화하는 것 아닐까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