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콩고 부총리 일행, 지금강이엔지·무송지오씨 방문…수출 `청신호'

등록 2022.09.27 16:30:26수정 2022.09.27 16:57:1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아프리카 봉사 17년 GL그룹 진성배회장 `산파'역할

장성공장서 레이저균평기 등 시연에 관심 보여

무송지오씨도 방문해 생산시설 견학

[광주=뉴시스] 배상현기자=김식 지금강그룹 회장이 최근 지금강이엔지 장성공장을 방문한 콩고민주공화국 정부 관계자 일행을 대상으로 농축산물덤프운반대 현장시연회를 갖고 있다. (사진=지금강이엔지 제공) 2022.09.27. praxis@newsis.com

[광주=뉴시스] 배상현기자=김식 지금강그룹 회장이 최근 지금강이엔지 장성공장을 방문한 콩고민주공화국 정부 관계자 일행을 대상으로 농축산물덤프운반대 현장시연회를 갖고 있다. (사진=지금강이엔지 제공) 2022.09.27.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콩고민주공화국 부총리 일행이 최근 지금강이엔지 장성공장과 무송지오씨를 방문, 지역 기업들의 수출길에 청신호가 켜졌다.

콩코 정부 관계자의 지역기업 방문은 (재)지구촌생명재단을 설립해 아프리카지역에서 17년간 봉사활동을 전개해온 GL그룹 회장 주선으로 이뤄진 것으로 전해져 의미 있게 받아들여진다.

27일 광주지역 산업계에 따르면 루보타 마쑴부코 콩고민주공화국 부총리 겸 농업개발부 국무장관 등 정부 관계자와 진성배 GL그룹 회장 등 30여명은 최근 지금강이엔지 장성공장과 무송지오씨를 잇따라 방문했다.

 콩고 민주공화국 부총리 일행은 지금강이엔지 장성공장을 방문해 농산물운반대, 농축산물덤프운반대, 레이저균평기, 다기능건답파종기, 개량물꼬 생산시설 등을 둘러봤다.

이날 김식 지금강그룹 회장은 주력제품인 자동차 접합용접기인 스포트자동용접기와 로봇용접기 등 스마트 생산시설을 안내했으며 레이저균평기와 다기능건답파종기, 농축산물덤프운반대 현장시연도 했다.
[광주=뉴시스] 배상현기자= 콩고민주공화국 부총리 겸 농업개발부 국무장관 및 정부 관계자와 진성배 GL그룹 회장 등 30여명은 최근 무송지오씨를 방문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무송지오씨 제공) 2022.09.27 praxis@newsis.com

[광주=뉴시스] 배상현기자= 콩고민주공화국 부총리 겸 농업개발부 국무장관 및 정부 관계자와 진성배 GL그룹 회장 등 30여명은 최근 무송지오씨를 방문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무송지오씨 제공) 2022.09.27  [email protected]



 콩고민주공화국 정부 관계자들은 지금강이엔지에서 생산하는 제품과 현장시연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또 광통신용 케이블생산 전문업체인 무송지오씨도 방문해 광통신정보 제품 생산시설을 견학했다.

 무송지오씨에서 생산하고 있는 광케이블은 광통신용으로 활용되고 있다. 기간망사업자가 일반소비자에게 광통신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포설하는 옥외용 광케이블과 일반소비자의 댁내가입자용(FTTH용)으로 포설하는 옥내용 광케이블로 구성된다.

무송지오씨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독점 생산하고 있는 특수목적용 광케이블인 원자력발전소용 광케이블과 특별한 보안을 유지할 필요가 있는 국가행정망, 국방, 금융, 데이터센터 등에 사용하는 해킹방지용 광케이블을 생산하고 있다.

 김식 지금강그룹 회장은 "콩고민주공화국 부총리 일행이 지금강이엔지 장성공장을 방문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다"며 "현장 시연에서 반응이 좋은 레이저균평기와 다기능건답파종기, 농축산물덤프운반대 수출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말했다.

 진성배 GL그룹 회장은 "콩고민주공화국 정부 관계자 일행의 지금강이엔지 장성공장과 무송지오씨 방문으로 이들 회사 제품의 수출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국내 중소기업이 수출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면서  "지구촌생명재단 설립취지에 걸맞게 아프리카 지역 SOC건설 및 의료, 교육, 복지향상에 최선을 다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