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정치

새누리, '최순실 의혹' 특검 도입설 '솔솔'

등록 2016.10.22 10:59:45수정 2016.12.28 17:49:0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조성봉 기자 =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에 대해 박근혜 정권 실세 개입 의혹 공세가 연일 계속되고 있는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K스포츠재단에 취재진이 정동춘 이사장의 출근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두 재단은 모두 신청 하루 만에 문화체육관광부의 허가가 난 점과 설립 몇 개월 만에 국내 10대 대기업으로부터 각각 486억원과 380억원에 이르는 기부금을 조성한 점 그리고 K스포츠 재단 정동춘 이사장이 최순실 씨의 단골 스포츠마사지센터 원장이었다는 점 등이 밝혀지면서 최씨가 재단 설립과 운영 과정에 깊숙이 개입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2016.09.21.  suncho21@newsis.com

일부 비박계 "특검 받아서 의혹 빨리 털자"  "너무 이르다, 일단 검찰 수사 먼저" 반박도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박근혜 정권의 비선실세 개입 의혹, 이른바 '최순실 게이트'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면서 새누리당 내에서 이를 조속히 해결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일부 비박계의 경우 야당의 주장처럼 특검이나 국정조사를 도입해서라도 최대한 빨리 털어야 한다는 주장도 내놓고 있다.

 비박계 수장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는 지난 20일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어떤 형태로든 의혹은 빨리 털어야 한다"며 연일 쏟아지는 '최순실 의혹'에 깊은 우려를 표시했다.

이는 어떤 방식이든 이 문제의 해결이 급선무라는 주장이다.  

 비박계 중진 김성태 의원 역시 "특검이든 국조든 빨리 해서 올해 안에 끝내는 것이 좋다"며 "검찰 수사를 아무리 잘한다고 해도 야당이 인정 안 할 수 있다. 그런 측면에서 보면 국정조사를 빨리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 문제는 정권의 유불리나 집권여당 문제로 치부할 것이 아니다"라며 "이 어려운 세상에서 살아가는 국민들이, 누구든 좋은 대학에 보내고 좋은 학점을 받아 취업시키고 싶어 하는데, 비선실세 자식이라고 해서 특혜를 받았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그건 새누리당이 사회 정의 차원에서 안 된다고 나서야 할 문제"라며 "한 점의 의혹 없이, 어떤 방식으로라도 더 이상 야당에게 정치적 공세, 빌미를 남겨둬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조성봉 기자 =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청담동 ‘더블루K' 사무실에 적막감이 흐르고 있다.  최순실씨의 소유로 알려진 이 회사는 K스포츠재단 설립 전날 만들어져 활발히 활동하다 최씨와 미르재단·K스포츠재단 비리 의혹이 본격화된 지난 9월 돌연 사무실을 폐쇄했다. 2016.10.20. suncho21@newsis.com

 유승민계 이혜훈 의원도 "지금 검찰에 대해 국민들이 믿을 수 있나, 거기서 나오는 결과를 국민들이 믿겠냐"며 "검찰 결과가 나오는 것을 보면서 시간을 질질 끌면, 그건 야당이 제일 좋아하는 수순"이라고 최순실 의혹 장기화를 우려했다.

 이 의원은 "당사자들은 아무 문제없다는 것 아니냐, 떳떳하다는 것 아니냐"며 "그럼 빨리 국민 앞에 나와서 이게 왜 아무 문제없는지 설득을 해야 한다.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게 빨리 설명하는 것이 좋다"고 논란의 당사자인 최순실 씨가 직접 언론 앞에 나와 설명할 것을 우회적으로 강조했다.  

 반면 특검보다는 조속한 검찰 수사가 우선이라는 의견도 있다.

 비박계 강석호 최고위원은 '최순실 의혹'에 대해 "지금 대통령 지지율이 떨어지는 가장 큰 원인"이라며 "청와대 쪽에서 말을 아끼니 국민들은 '이게 진실이구나' 생각해서 일파만파 커지고 있다"고 청와대의 대응 방식을 비판했다.

 강 최고위원은 그러면서도 "여당 의원이 먼저 특검 얘기를 하는 것은 좀 웃기는 얘기다. 너무 나가는 것"이라며 "일단 검찰 수사를 조속히 해서, 명명백백하게 밝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심재철 국회부의장도 "특검 주장은 너무 앞서나간 것"이라며 "검찰이 제대로 된 수사를 하면 의혹 공세는 일정부분 잦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심 부의장은 "박근혜 정권도 임기 후반인데, 검찰이 굳이 눈치 볼 필요가 없다"면서 "때문에 특검 도입 주장은 너무 빠르다"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

구독
구독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