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군부대 방문한 홍준표, "현재 대한민국의 가장 중심적인 가치는 안보"

등록 2017.08.22 12:32:3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홍천=뉴시스】조명규 기자 =22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와 육군제11기계화보병사단 박주경 사단장이 강원 홍천군에 위치한 사단 사령부에서 육군주력 k2흑표전차 시범운영을 보고 있다. 2017.8.22 mkcho@newsis.com

【홍천=뉴시스】조명규 기자 =22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와 육군제11기계화보병사단 박주경 사단장이 강원 홍천군에 위치한 사단 사령부에서 육군주력 k2흑표전차 시범운영을 보고 있다. 2017.8.22 [email protected]

방명록에 '장병 여러분이 국가 안보입니다'라고 남겨
 현장 둘러보던 홍 대표, 즉석에서 3000만원 쾌척

【강원=뉴시스】이근홍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2일 강원도 군부대를 방문해 '안보 행보'를 이어갔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홍천군 11기계화보병사단을 찾아 '장병 여러분이 대한민국 안보입니다'를 주제로 군부대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사단에 도착해 박주경 사단장 등 참모진들과 인사를 나눈 홍 대표는 상의를 전투복으로 환복한 뒤 부대 방명록에 '장병 여러분이 국가 안보입니다'라고 글을 남겼다.

 호국화랑관에서 부대와 관련한 브리핑을 들은 홍 대표는 "남북 북핵위기가 마지막 단계에 와 있는 지금 국가안보라는 것은 대한민국의 가장 중심적인 가치"라고 안보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국민들이 (안정된 안보를) 절실히 요구하고 있고 북에 의한 불안이 최고조로 와 있기 때문에 11기계화보병사단이 중심이 돼서 수도권 방어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해 달라"며 "우리 군의 각오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홍천=뉴시스】조명규 기자 =22일 오전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이철우 의원이 강원 홍천군 육군제11기계화보병사단을 방문해 박주경 사단장으로부터 안보확립전략 및 군전력에 대해 듣고 있다. 2017.8.22 mkcho@newsis.com

【홍천=뉴시스】조명규 기자 =22일 오전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이철우 의원이 강원 홍천군 육군제11기계화보병사단을 방문해 박주경 사단장으로부터 안보확립전략 및 군전력에 대해 듣고 있다. 2017.8.22 [email protected]

이어 홍 대표는 "국민들이 느끼는 막연한 불안감 같은 것들이 우리 전방부대의 철저한 국가안보태세 확립으로 진정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오늘 이곳에 직접 와보니 정말 든든하다. 나라를 지키느라 고생하는 사단장님 이하 장병 여러분들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부대원들과 실내 면담을 마친 홍 대표는 외부로 이동해 11기계화보병사단이 보유하고 있는 K2 전차, K21 보병전투차량, K9 자주곡사포, K1교량전차. 소형전술차량 등을 둘러봤다.

 각 장비에 대한 브리핑을 받던 홍 대표는 포의 사거리, 탑승 인원 등 구체적인 성능과 제원에 대한 질문을 하기도 했다. 소형전술차량에는 직접 탑승해 부대 내 연병장을 한 바퀴 돌았다.

 부대 방문 일정을 모두 마친 홍 대표는 11기계화보병사단에 예정에 없던 회식비를 전달했다.

 한국당은 당초 피자 150판을 준비했지만 홍 대표가 장병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현장에서 전당대회 후 남은 비용 3000만원을 회식비로 전달할 것을 지시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