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식]대전시, 8일 창업포럼 개최 등
대전시는 오는 8일 유성 봉명가든에서 '대전창업포럼'을 연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선 '소셜벤처 활성화'를 주제로 소셜벤처 투자자와 사회적 기업가, 예비창업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셜벤처 육성방안에 대해 논희하게 된다.
권혁태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대표가 '사회를 바꾸고 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를, 서인식 넥스트 이노베이션 대표가 '시각장애인 정보 접근 격차를 해소하는 기업' 을 주제로 강연하고, 대전시 창업지원정책 등을 소개하게 된다.
대전시는 내년에 원도심에 있는 대전도시공사에 소셜벤처 전용 입주공간인 소셜벤처 인큐베이팅센터를 구축하고, 150억 규모의 임팩트 펀드를 마련하는 등 중앙로 일원을 소셜벤처 특화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다.
◇ 대전시, 제8회 도시공간정보 콘퍼런스 개최
대전시는 오는 9일 시청에서 '제8회 도시공간정보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드론과 측량장비 등 전시회, 특별·초청강연, 연구과제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국토교통부 손종영 공간정보제도과장이 ‘국가공간정보 정책방향’를 주제로, 골프존 그룹 박기원 대표이사가 ‘새롭고 유익하고 즐거운 도시공간문화 창조'를 주제로 한 강연에 나선다.
또한 대전시 지적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땅 지킴이 학습동아리'가 우수과제 2편을 발표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