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영진전문대, 전국 최고 '전시디자이너 양성' 입증

등록 2020.12.26 10:37:1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제8회 대학생 전시디자인 공모전에서 대상인 산자부 장관상을 차지한 다있음팀 학생들.

제8회 대학생 전시디자인 공모전에서 대상인 산자부 장관상을 차지한 다있음팀 학생들.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가 마이스 산업(MICE)의 한 축인 전시분야 전시디자이너 배출에서 국내 최강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26일 영진전문대에 따르면 건축인테리어디자인계열은 제8회 대학생 전시디자인 공모전에서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학생 전시디자인 공모전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전시디자인 아이디어를 발굴, 국내 전시산업 발전과 활성화를 도모하고 나아가 전시디자인 분야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자 매년 전국 단위 2·4년제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유일한 대회다.

이번 공모전에서 건축인테리어디자인계열 다있음팀은 'dyson, 새로운 아이디어로 혁신을 이끌다!'라는 작품으로 전시시스템 부스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큐리오시티(Curiosity)팀은 '크레이지보이Crazybaby, 신비로움에 이끌리다!'라는 작품으로 디자인부스 분야에서 최우수상인 한국전시산업진흥회장상을, 도원결의팀은은 'EVRYBOT, 여유로운 일상을 그리다!'라는 작품으로 디자인부문 장려상인 한국전시디자인설치협회장상을 차지했다.

대상을 수상한 천인욱(25) 학생은 "작품을 준비하며 전시시스템의 구조적인 이해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전시 진행 방식에 대한 방향 설정이 쉽지 않았다"며 "디자인이 구체화되면서 현실 적용 가능성을 판단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실무 경험이 많은 교수들이 적극적인 도움을 준 덕분에 문제를 해결했다"고 말했다.

특히 영진전문대 건축인테리어디자인계열은 전시디자인 인재 양성에 나선지 5년 만에 대상을 4차례나 차지하며 전국 최고 실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이 같은 경쟁력은 마이스 산업과 관련해 계열이 2016년에 전시디자인반을 신설, ㈜나라디자인, ㈜경동기획, ㈜원에스쓰리디 등 전시디자인 분야 20개 기업들과 주문식교육을 시작하면서 기반을 다졌다.

또 한국전시디자인설치협회 및 회원사들과 교육내용, 현장실습, 인턴과 취업 등 광범위한 산학교류를 도모했으며 지난해부터는 교육부의 사회맞춤형(LINC+)사업으로 매년 1억5000만원의 지원을 받으면서 전시 분야 최고 인재 양성에 더욱 탄력을 받았다.

이지훈 건축인테리어디자인계열 부장은 "우리 계열은 탈지역형 취업전략 차원에서 전시디자인반을 의욕적으로 개설, 지금까지 놀라운 성장세와 경쟁력을 갖췄다"며 "내년부터는 별도 전공인 전시디자인전공으로 운영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전시디자인반 출신 졸업생은 수도권의 우량 전시디자인 전문 업체들에 입도선매되고 있다. 지난 3년간 평균 취업률은 85%에 육박하며 취업자 중 전공 분야 취업률 90%, 수도권 취업률 90% 수준으로 수준 높은 실무중심형 교육이 톡톡한 성과를 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