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경남도교육청, 고1·2 비대면 맞춤형 진학상담 운영

등록 2021.10.12 15:40:5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13~15일 경남대입정보센터, 20~22일 서부센터

2023학년도 대입전형 관련 진학정보 제공

[진주=뉴시스] 홍정명 기자= 30일 오후 경남 진주시 문산읍 경남교육청예술교육원 해봄 1층에서 열린 '경상남도교육청 서부대입정보센터 개소식' 참석자들이 기념 테이프를 자른 후 박수치고 있다.(사진=경남도교육청 제공) 2021.03.31. photo@newsis.com

[진주=뉴시스] 홍정명 기자= 30일 오후 경남 진주시 문산읍 경남교육청예술교육원 해봄 1층에서 열린 '경상남도교육청 서부대입정보센터 개소식' 참석자들이 기념 테이프를 자른 후 박수치고 있다.(사진=경남도교육청 제공) 2021.03.31.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교육청은 고1·2 학생을 대상으로 '아이톡톡과 함께하는 비대면 맞춤형 진학상담'을 운영한다.

 비대면 맞춤형 진학상담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제2청사 내 경남대입정보센터, 20일부터 22일까지 진주 서부대입정보센터에서 각각 진행한다.

운영 시간은 오후 5시부터 9시까지이며, 학생 1인 상담시간은 30분이다.

 이번 진학상담은 고1·2 학생들에게 새로운 대입전형을 소개하는 것과 함께 학교생활기록부가 점차 중요시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교 활동에 대한 방향성과 교과성적 관리 방법 등 궁금증 해소에 중점을 둔다.

 상담은 경남교육청이 자체 개발한 경남형 교육지원플랫폼 '아이톡톡'을 활용하여 비대면 화상상담으로 진행하며, 학생은 가정과 학교 등 편한 장소에서, 상담교사는 대입정보센터에서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이번 상담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학생부위주전형인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 논술전형, 실기·실적위주전형, 수능위주전형 등 전형 종류 및 특징에 대해 안내한다.

그리고 아직 전형을 결정하지 못한 학생들에게는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과 준비 방법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교육부의 대입 공정성 강화 방안에 따른 학교생활기록부의 간소화 및 대입에 제공되는 학교생활기록부의 영역 변화, 코로나19 이후 학교 활동 방법 등도 안내한다.

 특히 진로선택 과목이 상대평가에서 절대평가로 전환되어 성적의 중요성이 3학년에서 1, 2학년으로 무게중심이 변화함에 따라 교내평가 준비 등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상담한다.

 상담위원은 대입상담 경험이 풍부한 도내 대입상담 전문가 그룹인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가 맡는다.

상담위원들은 대입제도와 학교 활동 방법 등에 대해 학생 눈높이에 맞춘 상담으로 인기가 높다.

 경남교육청 홍정희 진로교육과장은 "아이톡톡을 활용하여 코로나19로부터 안전성이 확보된 상황에서 상담이 진행되기 때문에 심도있게 대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