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고민정 "당헌 80조 개정 탓에 이재명 입지만 좁아져"

등록 2022.08.11 09:23:48수정 2022.08.11 11:35:4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소모적 논쟁 왜 뜨겁게 하나 이해 안돼"

"김혜경 법카 경찰 조사 과도한 건 맞아"

"정청래와 1위 다툼…비명연대 의미없어"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2022.07.28. mangusta@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2022.07.2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는 11일 '기소시 직무정지' 당헌 80조 개정 논란과 관련, "이 이슈 자체가 사실은 아이러니하게도 이재명 의원님의 입지를 굉장히 좁아지게 하는 것"이라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당선권에 든 유일한 비명계 후보인 고 후보는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그래서 우리 민주당 내에서는 오히려 왜 이 논의를 더 뜨겁게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했다.

그는 "이런 논의 자체를 민주당에서 하는 것이 굉장히 불필요하고 소모적"이라며 "왜냐하면 만약에 개정을 하겠다고 하면 '이재명 의원을 위한 방탄용'이라고 공격이 들어올 것이고, 만약에 개정을 안 하겠다 하면 '이재명 의원을 버릴 것이냐'라고 이야기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오히려 지금 (김혜경씨) 법인카드 문제로부터 시작이 된 그야말로 먼지털이식 수사 때문에 된 것이다. 과연 그 수사가 정당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인가 그리고 기소까지 갈 일인가 하는 생각이 드는 것"이라며 "유사한 사건인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의 오마카세 문제가 인사청문회 당시에도 굉장히 문제제기가 됐는데 여기에 대해서는 그 어떤 조치도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

이 후보 측의 '정치탄압 수사' 주장에 호응한 셈이다.

이에 진행자가 재차 '김혜경씨 수사가 야당 탄압이라고 생각하느냐'고 묻자, 고 후보는 "현재 이루어지는 수순들을 보면 좀 과도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답했다.

전당대회 판세와 관련해선 "저와 정청래 의원이 지금 1, 2위를 다투는 것으로 보인다"며 "소위 이제 저는 비명임을 명확히 한 사람이고 또 정청래 의원님께서는 친명임을 명확히 한 분이시기 때문에 더더욱 어떻게 이 득표율이 옮겨 가는지를 보는 것에 아마 관심도가 더 높아질 것"이라고 점쳤다.

비명연대에 대해선 "글쎄요. 그걸 한 다는 게 뭐 의미가 있을까 싶다"고 부정적 입장을 보였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의 수도권 폭우사태 대응 논란과 관련해선 "대통령실에서 대응했던 것들을 보면 국민들이 무엇을 바라는가를 고민하지 않고 대통령의 심기만을 좀 바라보는 것 같다"면서 대통령실 참모진을 비판했다.

고 후보는 특히 강승규 시민사회수석의 '비 온다고 대통령이 퇴근 안 하느냐' 발언을 문제삼으며 "대통령을 감싸고자 하는 게 오히려 대통령의 리스크를 더 키우고 있는 것"이라며 참모로서는 너무나 자격이 없는 발언들이었다"고 질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