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대구지역 공공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136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등록 2022.09.04 11:35:2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구=뉴시스] 대구시교육청 전경. (사진 = 뉴시스 DB) 2019.03.02. 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 대구시교육청 전경. (사진 = 뉴시스 DB) 2019.03.02. [email protected]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시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이 독서의 달을 맞아 136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일 대구교육청에 따르면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은 '책 읽으며 빛나는 우리 아이'라는 주제로 한 책 읽는 아이들 풍경 사진 공모전과 대구 올해의 책, 한 구절 나누기를 진행한다.

또한 오는 15일부터 10월14일까지 대구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49회 동화구연대회 예선대회를 개최한다.

그림책 고양이 카노의 신은숙 그림책 작가 초대전시회, 북큐레이·데이(DAY), 재대출 잠금해제 등도 운영한다.

대구중앙도서관은 초 1∼2학년을 대상으로 필사노트 1권을 릴레이로 완성하는 윤동주 동시 필사 챌린지, 초 3~4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왕자 명대사 필사 챌린지를 진행한다.

책읽기 프로젝트(초 1∼4학년), 독서퀴즈 만들기 대작전(초 1∼6학년), 음식으로 보는 재밌는 역사이야기(성인) 특강 등도 운영한다. 

대구예술발전소는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책으로 '행복한 우리들의 9월'이라는 주제로 동화구연 선생님과 그림책 놀이, 기발하고 재미난 그림책 전시, 사람책, 나태주 시인을 이야기하다, 어린왕자 미니북 책갈피 만들기, 내 맘대로 폴라로이드 꾸미기, 아로마오일 북향수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대구동부도서관은 오는 영화 속 화가의 삶이 반영된 작품 감상을 통해 힐링과 가족애에 대해 생각해 보는 영화로 만나는 힐링 미술 클래스 특강을 실시한다.

책 속 문구로 나만의 그립톡 만들기 및 개관 27주년 기념 글짓기대회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대구서부도서관은 오는 16일까지 지역 초 3∼6학년, 중 1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향토문인작품 독후감상문 공모전을 운영한다.

아울러 오는 17일 초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독서의 달 작가초청 온라인 특강인 김정미 작가와 함께하는 생각체인지 등을 진행한다.

대구남부도서관도 오는 16일 오전 10시 논어로 유가적 사고를 알아보는 논어, 그 맛없음에 대해 특강을 운영한다.

또 오는 19일 태종 무열왕 김춘추를 통해 현대인의 삶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인문특강 신라인 김춘추 이야기, 21일 천년고도 경주로 떠나는 인문 기행 등을 진행한다.

대구북부도서관은 오는 17일 다양한 그림책을 감상하고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는 오세나 작가 그림책 특강 내가 만드는 그림책을 진행한다.

또 오는 22일과 23일 현무암 미니정원 만들기와 나만의 티셔츠 꾸미기 등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대구수성도서관 및 대구두류도서관, 대구달성도서관 등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다가오는 가을 도서관에서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