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현대건설, GTX 호재 품은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 분양

등록 2022.11.30 16:24:3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공급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현대건설은 인천 남동구 간석동 일대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을 내달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8층, 9개동, 전용면적 39~84㎡, 총 746가구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59㎡, 84㎡ 485가구를 일반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이 공급되는 인천은 남동구를 포함한 8곳이 11월14일 조정대상지역(청약과열지역)에서 해제됐다.

이에 따라 청약·대출 등 관련한 규제가 크게 완화된다. 1순위 청약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또는 세대주인 미성년자이면서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인천 및 수도권(서울·경기) 거주자라면 세대원, 다주택자도 신청할 수 있다.

중도금 대출의 경우, 총 분양가의 60%까지 적용되며,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보증 중도금 대출은 최대 2건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추첨제로 당첨될 경우 재당첨 제한을 받지 않으며,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의무(6억 이하 주택)도 없다. 양도세와 취득세 중과도 제외된다.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은 주변 개발로 인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인천시청역을 지나는 GTX-B 노선은 지난 6월 말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상태이며,  행정 절차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줄여 오는 2024년 상반기에 조기 착공할 예정이다.

인천대입구~마석을 잇는 GTX-B노선이 개통되면 인천대입구역에서 서울역까지 버스와 전철로 각각 약 90분이 걸리던 시간이 28분으로 단축돼 서울 도심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또 지난 8월 정부가 발표한 ‘국민 주거안정 5대 전략’ 중 GTX-B노선 조기착공에 대한 내용이 포함돼 있으며, 지난 1일에도 국토부가 내년 1월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조기착공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단지 주변으로는 재개발·재건축, 가로주택사업 등 크고 작은 정비 사업이 진행 혹은 예정돼 있다. 이 사업들이 완료되면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 주변 여건이 개선될 뿐만 아니라, GTX-B노선과 함께 이 일대가 새로운 신흥 주거특구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은 단지명에서 잘 드러나는 것처럼 인천시청역 역세권의 미래가치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가 들어설 인천시청역 일대는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의회, 인천광역시경찰청 등 인천 행정의 중심지에 해당한다.

이와 함께 사업지 인근에 인천가정법원, 남인천우체국, 인천경찰청, 인천문화예술회관 등 공공기관과 가천대길병원 등 의료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단지는 인천지하철 1·2호선, GTX-B(예정) 환승역인 인천시청역 트리플 역세권으로 교통이 편리하다. 차량 이용 시 경인로를 통해 인천시내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고, 제2경인고속도로·수도권 제1·2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쉽다. 

자녀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도보 거리에 경원초, 상인천여중, 동인천중, 인천고, 인천예술고 등 다수의 초·중·고가 위치한다. 또 인천광역시교육청 주안도서관과 중앙도서관 등이 가깝고 주변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다.

편리한 생활 인프라 역시 돋보인다. 롯데백화점(인천점), 뉴코아아울렛(인천점), 올리브백화점 등 쇼핑시설과 홈플러스(구월점), 롯데마트(인천터미널점) 등 대형마트가 가깝고 인천 대표 상권 중 하나인 구월동 로데오거리를 쉽게 오갈 수 있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교통이 편리하고, 우수한 교육여건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라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와 단지 인근 다수의 정비사업 등으로 인한 미래가치가 높아 수요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간석동 900-36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