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창원시, 제10회 부부의 날 기념 상징 조형물 설치했다

등록 2023.05.22 12:11:4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도계부부가족공원서 위로·격려하는 부부상 담아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홍남표 경남 창원시장이 22일 도계부부가족공원에서 열린 제10회 부부의 날 발원지 기념식과 상징 조형물 준공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3.05.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홍남표 경남 창원시장이 22일 도계부부가족공원에서 열린 제10회 부부의 날 발원지 기념식과 상징 조형물 준공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3.05.2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는 도계부부가족공원에서 제10회 부부의 날(5월21일) 발원지 기념식과 상징 조형물 준공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창원시가 주최하고, 명곡동 주민자치회와 도계부부시장 상인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홍남표 시장 내외를 비롯해 김영선 국회의원, 김이근 창원시의회 의장, 박해영 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도·시의원, 지역 단체, 주민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신명진 주민자치회장 개회선언으로 시작해 부부의 날 유래 소개, 유공자 표창, 부부상 시상 등 부부의 날 기념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새 단장을 마친 부부의날 상징 조형물 제막과 축하공연도 함께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부부도계가족공원은 부부의 날 발원지(도계시장 내)와 인근한 곳이다. 지난해 6월부터 올해 4월 말까지 어린이 놀이시설 재설치, 편의시설 정비, 부부의 날 발원지 상징 조형물 설치 등 재정비를 거쳐 부부공원의 면모를 갖췄다.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홍남표 경남 창원시장이 22일 도계부부가족공원에서 열린 제10회 부부의 날 발원지 기념식과 상징 조형물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3.05.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홍남표 경남 창원시장이 22일 도계부부가족공원에서 열린 제10회 부부의 날 발원지 기념식과 상징 조형물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3.05.2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지난 1995년 시작된 부부의 날을 계승 발전시키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명칭을 부부도계시장으로 명명하고, 발원지를 찾는 방문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상징물을 조성했다.

홍남표 시장은 "새롭게 단장한 도계부부가족공원이 부부의 날 발원지를 찾는 방문객에게 전통시장의 맛과 볼거리 제공은 물론, 부부 상징물을 활용한 포토존 상시 운영 등을 통해 관광 시너지 효과도 창출하기를 기대해 본다"며 "가족이 함께 웃을 수 있는 창원시를 구현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