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NH농협 AI기반 질의응답 서비스 구축 사업 착수
MS애저 기반의 ‘오픈 AI’ 연계한 AI프롬프트 활용
"질문 내용에 맞는 프롬프트 선택해 최적 답변 제공"
SK 주식회사 C&C CI(사진=SK 주식회사 C&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SK㈜ C&C는 NH농협은행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질의응답 서비스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NH농협은행이 운영 중인 ▲AI은행원 ▲금융업무에 따른 차별화된 음성합성기술(TTS) ▲지능형문서처리 서비스 등에 생성형 AI 기반 질의응답 서비스를 추가하는 건이다.
생성형 AI기반 질의응답 서비스를 통해 AI가 업무 규정·가이드와 은행 내 각종 보고서까지 훑어내며 은행원의 업무 처리를 지원하게 할 방침이다. 향후에는 고객 응대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 C&C는 은행 업무 영역별 지식 저장소와 MS애저 기반의 오픈 AI를 연계한 AI프롬프트를 활용해 업무별 질의응답 서비스를 구현한다.
생성형 AI 기반 질의 응답 서비스가 가진 가장 큰 특징은 AI프롬프트 최적화 엔진이다. 프롬프트는 AI가 최적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사용하는 지시문이다. AI프롬프트 최적화 엔진은 사용자 질문 의도를 파악하고 질문에 가장 적합한 프롬프트를 선택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질의 응답에 대한 답변 신뢰성 확보를 위해 출처를 표기하고 출처 정보 제공을 위한 하이라이팅 기능도 제공한다.
김화중 SK C&C 금융디지털 혁신그룹장은 "NH농협은행이 AI 디지털 전환을 통한 업무 혁신에 관심이 높은 만큼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의 생성형 AI 기술 확대가 기대된다"며 "당사는 NH농협은행의 디지털 ITS파트너로서 은행 업무 현장 곳곳에서 디지털 AI 기반의 다양한 금융 혁신을 적극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