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농업회사법인 합천유통, 제15기 정기 주총 등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농업회사법인 경남 합천유통(주)(대표이사 장문철)는 7일 합천유통(주) 대회의실에서 김윤철 합천군수, 조삼술 합천군의회의장, 군의원, 관계기관 및 사회단체장, 주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3년도 감사보고 및 영업보고와 의결안건으로 제15기 재무제표 승인 건 및 임원선임(대표이사·이사·감사) 승인 건을 다뤘다.
한편 합천유통(주)은 올해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을 정착시키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하는 등 농산물 거래를 디지털로 전환해 농산물 유통구조를 혁신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 합천군, 폐의약품 수거함에 분리배출 강조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7일 무분별한 의약품 배출로 인한 환경오염과 약화 사고를 줄여 환경 및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고자 읍·면사무소(17개소), 약국,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등 총 65개소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정비해 폐의약품을 올바른 방법으로 배출할 것을 당부했다.
폐의약품은 유효기간이 경과했거나 복용하지 않는 의약품을 말하며, 하수도나 생활 쓰레기로 버려지면 환경오염과 생태계 교란이 발생할 수 있어 지정된 장소에서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폐의약품을 올바르게 처리하려면 ▲포장지 제거 후 알약들만 모아 배출(알약) ▲포장지 그대로 배출(가루약) ▲병에 모아 배출(물약 등 시럽제) ▲용기 그대로 배출(연고, 스프레이, 안약 등) 종류에 따라 분류해 폐의약품 수거함에 버리면 된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수거된 의약품을 환경위생과에 의뢰해 처리업체를 통해 전량 안전하게 소각처리한다.
◇ 민주평통자문회의 합천군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1분기 정기회의에서는 제4회 국무회의의 대통령 모두 발언 시청을 시작으로 정책건의 의견수렴을 진행하고, 2024년 민주평통 합천군협의회 주요사업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민주평통 합천군협의회는 매년 청소년 대상 통일미래단 위촉, 통일체험 연수 등 청소년 통일활동사업 지원과 평화통일 기원 청소년 문화한마당 등 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