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소식]정선군, 화암리 거북바위 일대에 산림욕장 조성 등
【정선=뉴시스】 김태식 기자 = 강원 정선군은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웰빙욕구 충족 및 오감만족을 위해 화암리에 산림욕장을 조성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산림욕장이 들어설 화암리 거북바위 일대를 항공 촬영한 모습. 2017.04.24(사진=정선군청 제공) [email protected]
강원 정선군은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웰빙욕구 충족 및 오감만족을 위해 화암리에 산림욕장을 조성한다고 24일 밝혔다.
정선군에 따르면 국비 등 4억원을 투입해 오는 9월말까지 정선 화암면 화암리 거북바위 일대에 소나무 숲을 이용한 산림욕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군은 산림욕장에 전망대를 비롯해 정자각, 그네, 평상 등 휴게 공간을 조성하고 등산로와 산책로에 화목류를 식재해 숲 체험 등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군은 이용객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운동기구 등을 설치해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건강증진과 치유, 교육 등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산림욕장이 조성되는 화암면은 화암동굴, 화암약수, 소금강 등 화암8경의 절경과 이를 감상하기 위한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이다.
【정선=뉴시스】 김태식 기자 = 24일 강원 정선경찰서 직원들과 명예경찰소년단원들이 ‘2017 정선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04.24(사진=정선경찰서 제공) [email protected]
정선경찰서는 24일 명예경찰소년단원과, 지도교사, 학부모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17 정선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선명예경찰소년단은 앞으로 1년 동안 학교폭력에 대한 적극적 방어자이자 학교 내 청소년 치안 리더로서 학교폭력 예방 및 또래지킴이 역할을 하게 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