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선문대,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 '우수사례' 선정 등
【아산=뉴시스】이종익 기자 = 충남 아산의 선문대학교 전경. 뉴시스DB.
충남 아산의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한 '2018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ACE+) 우수사례 공모'에서 3단계 문제 해결형 교육과정 체계 구축 및 운영 지원 사례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ACE+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전국 29개교를 대상으로 대학에 확산할 수 있는 우수 사례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선문대는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전공 교육과정 중 실무현장과 관련이 높은 과목에 3단계의 문제 해결형 방법을 적용해 우수 사례에 선정됐다.
우수사례는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팀 기반 협동 학습과 문제 중심학습, 문제 해결을 위한 캡스톤디자인 등 3단계에 15개의 세부단계로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선문대의 경우 3년간 이번 프로그램 시행으로 128개 강좌에서 4026명의 학생이 참여해 학생 우수사례 16편과 교수들의 학술연구 논문 게재 및 학회 발표 6편 등의 성과를 나타냈다.
【천안=뉴시스】이종익 기자 = 충남 천안의 코리아텍 전경. 뉴시스 DB.
충남 천안의 코리아텍은 2월 말까지 CEO 과정인 '다담 EMBA 최고경영자과정' 29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코리아텍 최고경영자과정은 인적자원개발(HRD), 리더십·조직관리, 마케팅 등 경영 및 인문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이슈나 트렌드를 경영에 접목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부터는 교육의 실용성을 높이 위해 '경영자 실무적용 커리큘럼'이 적용된다.
서류접수는 2월 28일(목)까지이며 서류 심사와 자격요건을 거쳐 40명을 선발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