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포, 프롭테크산업협의회 출범...회장사로 '직방' 선출
기술·부동산 결합된 프롭테크 선도... "부동산 시장 혁신에 스타트업 힘 모을 것"
【서울=뉴시스】4일 서울 성수동 플레이스캠프에서 열린 코스포 산하 '프롭테크산업협의회 출범식 및 제3회 비즈니스데이'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9.04.05 (사진=코리아스타트업포럼 제공) [email protected]
이날 행사에는 직방·데일리펀딩 등 70여개 스타트업과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협의회 회장사로는 안성우 대표가 이끄는 직방이 선출됐다. 직방은 국내 프롭테크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부동산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프롭테크(Proptech)는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이 결합된 용어로, 부동산 산업에 첨단 IT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다.
안성우 대표는 "프롭테크는 기존 부동산 산업뿐 아니라 증강현실을 활용한 인테리어 등 다양한 유형의 서비스로 확장하고 있다"며 "협의회 출범을 시작으로 부동산 관련 스타트업이 기술을 통해 부동산 시장을 혁신하는데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안 대표는 '프롭테크의 글로벌 산업 동향과 산업협의회 활동 방향'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한국프롭테크포럼 ▲위워크(Wework) ▲데일리펀딩 ▲리퍼블릭 ▲저스트고(JustCo) ▲인테리어젠틀맨 등 6개사는 다양한 서비스 모델에 대해 설명했다.
세계적으로 관련 분야 스타트업이 성장하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기술을 통한 부동산 산업 혁신이 가속화됨에 따라, 향후 협의회는 프롭테크 산업의 생태계 조성과 스타트업 간 비즈니스 협업 등에 집중할 계획이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