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내 따스한 유령들·고양이 게스트하우스 한국어
[서울=뉴시스]시집 '내 따스한 유령들' (사진 = 창비) 2021.9.10. [email protected]
현대문학상, 천상병시문학상 등을 수상한 시인이자 통찰력 있는 소설가이기도 한 김선우가 등단 25주년을 맞아 여섯번째 시집 '내 따스한 유령들'(창비)을 출간했다.
제5회 발견문학상 수상작 '녹턴' 이후 5년 만에 펴내는 이번 시집에서 시인은 세심한 통찰력으로 '세상의 변화를 오래 관찰한 사람의 깊이 있고 여유로운 시선'이 담긴 시 세계를 펼친다.
오늘날 팬데믹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삶이 변해야 한다는 강한 기원과 열망이 응축된 시편들은 익숙한 삶의 풍경 속에서 뜻밖의 깊이를 이끌어낸다.
[서울=뉴시스]시집 '고양이 게스트하우스 한국어' (사진 = 창비) 2021.9.10. [email protected]
2015년 '현대시학' 신인상을 수상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한 뒤 기발한 시적 발상으로 독특한 시 세계를 다져온 권창섭 시인의 첫 시집 '고양이 게스트하우스 한국어'(창비)가 출간됐다.
재기발랄한 상상력, 자유로운 언어 구사, 치밀하게 짜인 문장들이 돋보이는 가운데 읽어갈수록 묘한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점점 시 속으로 빠져들게 한다.
장류진 소설가가 추천사에서 밝혔듯 '시를 통해서만 드러나고 감각할 수 있는 삶의 구체'를 명쾌하게 보여주는 매력적인 시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