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 수자공 남강댐지사, 친환경 교육 업무협약 체결 등
[진주=뉴시스] 한국수자공 남강댐지사 환경교육 활성화 협약 체결.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한국수자원공사(K-water) 남강댐지사는 21일 진주교육청에서 청소년에게 물의 소중함과 환경의 가치, 생활 속 친환경 실천을 주제로 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진주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진주교육지원청, 진주시, K-water 남강댐지사, 진주YMCA 4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들 기관은 진주 일원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환경교육을 통해 미래 환경 인재를 육성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남강댐지사는 지역 초·중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남강의 역사·생태 탐방 프로그램인 ‘하모야 놀자’, 일회용품 줄이기 ‘어서와, Zero Waste는 처음이지?’, 물의 소중함과 친환경 에너지 교육 ‘물드림 캠프’ 등 체험 위주의 친환경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경남농기원, ‘경남곤충대학’ 개강
이날 경남곤충대학 개강식에는 교육생 20명이 참석했다.
교육과정은 도내 곤충산업 핵심 경영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추진하기 위한 과정으로 이날부터 오는 8월11일까지 총 15회 75시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산업곤충의 종류별로 식용, 약용, 사료용, 치유곤충에 대한 기초지식부터 스마트 곤충사육 시스템, 산업곤충 마케팅까지 폭넓은 지식을 익힐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과정은 경남도농업기술원 유용곤충연구소와 선도농가에서 사육기술뿐만 아니라 농가의 현실적인 노하우와 가공기술까지 배울 수 있는 실습교육을 진행해 전반적인 산업곤충에 대한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