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이재명 계양을 출마 환영…지선 승리 구심점 되길"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유엔 5본부 유치위원회 발족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5.0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재우 기자 = 6·1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인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6일 자신의 지역구였던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로 이재명 상임고문이 전략공천된 것에 대해 환영 입장을 밝혔다. 그는 이 상임고문의 계양을 출마를 수차례 촉구한 바 있다.
송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이재명 상임고문의 계양을 보궐선거 출마를 환영한다"며 "당의 단단한 결정과 이재명 상임고문의 결단이 당원과 지지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됐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이재명 상임고문은 우리 더불어민주당과 현재 한국 정치에 큰 자산"이라며 "이 상임고문의 출마가 계양과 인천 발전의 큰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아울러 이번 지방선거 승리의 큰 구심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고용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후 브리핑을 통해 "인천 계양을에 이재명 상임고문을 후보자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