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옥포하나어린이집 개원식…하나금융그룹 절반 지원
장애아통합형으로 운영 예정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거제시 21일 변광용 거제시장, 옥영문 거제시의회의장 등 거제시 관계자와 이징호 하나은행 경남본부장 등 관계자 및 옥포동 주민, 보육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공립 옥포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사진=거제시 제공).2022.06.2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옥포하나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의 사회공헌사업인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총사업비 42억원 중 하나금융그룹으로부터 23억2800만 원을 지원받아 건립됐다.
또한, 옥포하나어린이집은 양정어린이집과 아주하나어린이집에 이어 거제시 국공립 어린이집으로서는 세 번째로, 장애아통합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장애아와 비장애아가 함께 생활함으로써 유아기부터 편견과 차별 없이 소통하고 협력하는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거제시 21일 국공립 옥포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 이 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이 총사업비 42억원 중 23억2800만 원을 지원해 건립했으며 거제시내 세 번째로 장애아통합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사진=거제시 제공).2022.06.2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징호 하나은행 경남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양질의 보육환경 제공으로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의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공동체 모두의 기쁨과 그 하나를 위해 실천하는 하나금융그룹이 되겠다”고 답했다.
한편 국공립 옥포하나어린이집은 대지면적 1497㎡, 연면적 1451.23㎡, 지하1층, 지상2층으로 보육교사 14명에 보육정원은 99명이며 지난 5월 30일 개원하여 운영 중에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