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에 뭐하지?…울산 박물관·문화관서 시원하게 즐기자
옹기박물관·과학관·수학문화관 등 7~8월 가족체험 프로그램 다채
옹기박물관 행사 모습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7~8월 여름방학 기간을 맞아 울산지역 박물관을 비롯한 여러 실내 체험시설에서 다양한 즐길거리·볼거리를 선보인다.
먼저, 울산옹기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 '나는야 알록달록 옹기아티스트'가 7월과 8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오후 2시, 옹기박물관 2층 교육실에서 운영된다. 체험대상은 만 6세에서 13세 아동이며, 강좌별 모집인원은 20명이다. (문의☎ 052-204-0356)
발효아카데미관에서는 지미계절김치 김순임 강사와 함께하는 여름김치 만들기와 간절곶 배꽃마을 김영미 강사와 함께 울주 농산물을 활용한 수제청&참 쉬운 떡 만들기 체험이 마련된다.
7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 진행될 '여름 김치 만들기' 프로그램은 '시원한 보리열무김치', '아삭한 오이김치', '산뜻한 나박김치 '등을 만든다.
매주 일요일 '수제청&참 쉬운 떡 만들기'수업은 '오디설기와 산딸기청', '도넛설기와 키위쥬스', '단호박 인절미와 자몽청' 등을 만들며 오전 10시, 오후 2시, 각 2회 진행된다. 매달 진행되는 상시 체험프로그램인 장 키트를 활용한 고추장, 된장 만들기, 쌈장 만들기도 화, 목, 금요일 진행된다.
강좌별 모집인원은 30명, 체험료는 1만원이다. 외고산 옹기마을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볼 수 있다. (문의☎ 052-237-7895)
·
북구 약사초 안에 위치한 수학문화관에서도 7월 한달간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수학문화관에서는 7월 매주 토요일마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넘어 다채로운 수학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16일에는 '여러가지 방진과 실생활용품 만들기' 23일에는 '슈퍼 4D프레임 시에르핀스키 삼각형', 30일에는 '협동 시어핀스키 피라미드 만들기'가 진행된다.
시간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이고, 3층 사이버수학실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수학문화관 홈페이지에서 하면된다.
울산과학관에서는 8월 한달간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과학관은 '과학아 놀자'라는 주제로 유아특별 프로그램을 8월 6일부터 21일까지 매 주말마다 운영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무게 중심 꽃게 만들기', '고무줄 점핑 로켓 만들기', '피켓 스피너 만들기', '공룡 뼈 발굴하기', '태양계 행성 목걸이 만들기', '탱탱볼 로켓 만들기' 등이다.
대상은 유아부터 초등학교 3학년까지로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문의☎052-220-1715)
중구 원도심에 위치한 어린이역사과학체험관에서는 여름방학 특별 체험행사를 추진한다.
어린이역사과학체험관은 오는 31일까지 주말마다 2층 체험실에서 '가족'을 주제로 한 부채 꾸미기 체험 행사를 연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