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소식]태풍 '힌남노' 취약지역 최종점검 등
김부영 군수는 강풍에 취약한 길곡면 마천리와 영산면 월령리 일원의 시설채소 단지에서 시설물을 점검했으며, 농어촌공사 창녕지사가 관리하는 영산배수장을 방문해 가동 상태를 점검했다.
군은 이번 태풍이 강풍과 폭우를 동반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군민은 외출을 자제하고 비닐하우스, 축사 등 시설물을 결박하는 등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은 현장점검 전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황 판단회의를 열고 취약지역 주민 대피 및 시설 안전관리 방안 등을 논의했다.
◇청렴 강조주간
창녕군은 5일부터 8일까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올 3분기 청렴 강조주간을 운영한다.
경남 창녕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군은 강조주간 중 청렴도 취약분야 부서별 순회교육, 청렴의지를 담은 문자메시지 전 직원 발송, 청렴윤리행동 체크리스트 전 직원 작성, 청렴·반부패 캠페인 전개(부패 차단·갑질 근절·성희롱 추방) 등을 한다.
3억원을 초과하는 공사를 대상으로 업체와 부서 간의 갈등 상황을 공유하고 해결하는 창녕군 청렴지킴이와 창녕군 청렴주의보 등 다양한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또 전 부서에서 1건 이상의 청렴 시책을 자율적으로 추진하는 창녕군 1부서 1청렴 자율실천운동 등을 통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시책들로 공무원의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청렴실천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