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바다숲향기마을 유스호스텔, 여성가족부 '최우수시설' 선정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서 100점 만점에 100점
[영덕=뉴시스] 안병철 기자 = 경북 영덕 바다숲향기마을 유스호스텔이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2022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시설로 선정됐다. (사진=영덕군 제공) 2023.01.16. [email protected]
[영덕=뉴시스]안병철 기자 = 경북 영덕군은 바다숲향기마을 유스호스텔이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2022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영덕군이 운영 중인 바다숲향기마을 유스호스텔은 이번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100점을 받았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청소년의 안전한 수련 활동의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수련시설물에 대한 종합, 안전·위생점검· 운영에 대한 종합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바다숲향기마을 유스호스텔은 지난 2014년 개장해 8개의 동과 16평형, 22평형, 26평형 규모의 객실 11개를 운영하고 있다. 주변에는 풍력발전단지와 국립청소년해양센터 등 관광지가 인접해 있어 관광 시너지 효과가 좋아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명소이다.
영덕군 이태호 시설체육사업소장은 "휴양과 관광을 위해 영덕을 찾은 청소년과 가족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숙박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발전과 개선을 통해 무결점의 수련시설로 유지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