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농업인연합회, 스마트스토어 '함양농부들' 오픈
함양 농부들이 직접 키우고 만든 우수농산물 16종 상품 직거래장터
[함양=뉴시스] 함양농부들, 스마트스토어 웹캡쳐.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함양군정보화농업인연합회는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우수 농식품의 온라인 직거래를 위해 스마트스토어 ‘함양농부들’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정보화농업인연합회에 따르면 ‘함양농부들’에는 칠선계곡토속식품(장류), 만석지기(수제강정), 함양 허니농장(사과), 외갓집꿀농장(벌꿀), 지리산선이네(양파즙), 지리산꾸지뽕농장(꾸지뽕가공품), 지리산농부 귀감(곶감), 굼찬농장(킹콩선식), 함양 다원농원(사과), 행복대길농원(곶감), 함양지리산소망농원(산양삼), 담아드리다(밑반찬), 함양 햇터농장(곶감), 심마니산삼영농조합법인(참당귀건강식품) 등 16종의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회원들의 상품이 입점될 예정이다.
함양군은 정보화농업인회에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을 위해 상세페이지 제작과 상품사진 촬영 등의 사업비를 지원해 스마트스토어 입점을 도왔으며, 그 결과 2월 1달간 109건 244만원의 판매를 올려 이번달부터‘새싹등급’이 됐다.
새싹등급이 됨으로써 라이브커머스 방송 가능한 상태가 되어 ‘지리산농부 귀감’에서 라이브방송을 우선 진행했고, 앞으로도 회원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2021년부터 농업인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시작한 함양군은 2022년 라이브커머스 장비 지원사업을 추진해 확대돼 가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발 빠른 정책으로 대응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함양정보화농업인 회원들의 상품을 모아서 판매할 수 있는 스마트스토어를 드디어 오픈했다"며 "더 다양한 상품들을 등록 판매하고 소비자의 신뢰를 얻어 함양농업인들에게 희망이 되는 사업으로 발전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