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소식]자동차세 징수율 74.4% 등
[음성=뉴시스] 음성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군이 부과한 정기분 1기 자동차세는 43억원이다. 이 가운데 32억원을 납기 내 징수해 납기 내 징수율이 지난해보다 2.7% 높았다.
군은 납기 내 납부 유도를 위해 차량 이전·말소와 기타 변경, 감면 자료를 대사·정리하는 등 철저한 과세 자료 정비로 정확한 부과에 힘썼다.
◇음성군 평생교육 학습자, 재능기부
충북 음성군은 평생교육 학습자들이 재능기부 활동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상상대로 세계를 만나다’ 과정을 이수한 학습자들이 그동안 배운 지식과 재능을 지역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유치원 등에서 11개 기관 440여 명을 대상으로 다음 달까지 재능기부 활동을 한다.
상상대로 세계를 만나다 프로그램은 군민의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해 세계전래놀이, 세계민속춤 이론과 실기를 병행·교육한다.
군은 앞서 충북 평생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세계전래놀이 지도사, 세계민속춤지도자 강사 양성과정을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0시간씩 진행해 35명이 자격을 취득했다.
◇극동대, 한일문화교류·한국문화체험 성료
충북 음성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아시아미래연구소 주관으로 일본인 20여 명이 참가한 ‘한일문화교류와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로 네 번째다.
2017년 시작해 코로나19로 3년간 중단했다가 올해 재개했다.
극동대 평생교육원, 지역상생발전지원센터, 아시아미래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마경옥·유미선 교수가 진행했다.
올해 프로그램에서는 한국어 수업(보이스액팅, 노래 배우기)과 한국의 식문화, 주거문화 체험 등이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