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소식]음성청결고추 직거래장터 12일 개장 등
[음성=뉴시스] 음성청결고추 직거래장터. 음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직거래장터는 음성청결고추 출하 시기에 맞춰 음성 장날인 매달 27·12·17·22·27일 음성읍 하상주차장에서 열린다.
음성고추영농조합법인이 운영한다. 판매가격은 생산농가에서 자율적으로 결정하되 도매·시중가격을 고려해 적정가격에 우수한 품질의 고추를 판매한다.
한편 군은 다음 달 21일부터 24일까지 금왕읍 금빛근린공원에서 농산물 통합축제인 ‘2023 음성명작페스티벌’을 연다.
◇음성군, 소셜미디어 기자단 10명 위촉
충북 음성군은 10일 소셜미디어(블로그·유튜브) 기자단 10명을 위촉했다.
군은 블로그 기자단 7명과 유튜브 기자단 3명을 위촉하고 위촉장과 기자증 등을 전달했다.
기자단은 이달부터 내년 7월까지 1년간 활동한다.
군은 군정 홍보를 위해 해마다 블로그, 유튜브 공모전을 열고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모집·운영해 군민과 소통한다.
◇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 역량 캠프 운영
충북 음성군은 11~12일 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캠프를 운영한다.
단원들은 매주 1회 정기 연습으로 연주 실력을 키운다.
이번 역량 향상 캠프 기간에는 파트별 악기 연습, 오케스트라 합주 등 집중 연습한다.
아울러 아이스브레이킹&팀빌딩 등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팀워크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병행·진행한다.
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2019년 창단했다. 정기연주회, 찾아가는 음악회, 지역 봉사 연주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음성경찰서, 잼버리 기숙사 불법카메라 점검
충북 음성경찰서는 10일 칠레 잼버리 대원 388명이 입소한 극동대 기숙사를 대상으로 불법카메라 설치 여부 등을 점검했다.
불법카메라 설치 점검은 불법 촬영 예방 스티커 부착 등으로 진행했다.
일제 점검 결과 공중화장실 2곳과 기숙사 내 114동 객실 대상 화장실과 샤워실에서 불법 촬영 카메라 등 특이점은 발견되지 않았다.
◇극동대, 김미정 교수 국제코치연맹 자격증 취득
[음성=뉴시스] 김미정 극동대 디자인학과 교수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 음성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디자인학과 김미정 교수가 국제코치연맹 자격증 PCC(Professional Certified Coach)를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PCC 자격증은 국제코치연맹이 수여한다.
유료 코칭 500시간 이상과 150시간 이상 교육, 코칭 시연 녹음본과 축어록, ICF 필기고사 등을 통과해야 한다.
김 교수는 한국코치협회, 미 갤럽 강점 코치 등을 앞서 취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