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금정구,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등
[부산=뉴시스] 부산 금정구가 2023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기념행사 개최했다. (사진=금정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건강한 가정 평등한 사회 행복한 금정'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기념식 행사는 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 유공자에 대한 표창, 양성평등 실천 다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시대가 바라보는 여성의 역할 그리고 갈등이라는 주제로 양성평등 오픈 토크쇼가 진행되어 양성평등을 이해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
투게더금정 주민참여단의 고정관념과 양성평등을 제고하는 성평등 능력 고사, 금정구여성단체협의회의 폭력 없는 안전한 금정 만들기 캠페인 등 구민이 참여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양성평등 공모전 수상작 전시, 경력 단절 여성 취업 상담, 일생활균형 지원사업 홍보, 천연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부스도 마련됐다.
[부산=뉴시스] 부산 연제구는 지난달 28일과 29일 이틀간 서울 일원에서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연제구 청소년 꿈드림 테마여행’을 실시했다. (사진=연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연제구는 지난달 28일과 29일 이틀간 서울 일원에서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연제구 청소년 꿈드림 테마여행'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청소년 꿈드림 테마여행은 서울대학교와 연세대학교를 방문하는 '진로탐방', 서대문형무소역사관과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을 방문하는 '역사탐방',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즐기는 '문화탐방'으로 기획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