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연제구, 2024년 신규채용 아동복지교사 직무교육 등
[부산=뉴시스] 연제구는 최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지역아동센터 파견 근무 아동복지교사를 대상으로 ‘2024년도 아동복지교사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연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교육은 신규 채용된 9명의 아동복지교사들에게 연제구 지역아동센터 현황과 근무내용 등에 대해 안내하고 근로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동복지교사 파견 지원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매년 10여 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지역아동센터 10개소에 파견하고 아동의 욕구와 필요에 맞는 맞춤교육을 제공해 지역사회의 질 높은 돌봄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금정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상 수상
부산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사)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를 통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부산=뉴시스] 부산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사)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를 통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사진=금정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올해 금정문화재단은 다양한 문화예술 축제와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예술적인 즐거움을 제공했다. 특히 금정산성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역문화매력 100선'과 부산시에서 ‘우수 구·군 축제'로 선정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정문화재단은 지역 예술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작품을 널리 알리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구민들에게는 문화를 즐기고 공감하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문화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