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글로벌 DDI 솔루션 기업 인포블록스와 맞손
국내 AWS 클라우드 고객들에게 인포블록스 DDI 솔루션 간편 도입 지원
-"AWS용 인포블록스 DDI 통해 엔터프라이즈급 네트워크 서비스·보안 제공"
(왼쪽부터)폴 윌콕스 인포블록스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담당 부사장과 메가존클라우드 AWS 사업 총괄 황인철 대표가 MOU 체결식에서 악수하고 있다(사진=메가존클라우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메가존클라우드는 글로벌 DDI 솔루션 리더 인포블록스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이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한 클라우드 사용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DDI 솔루션은 DNS(Domain Name System), DHCP(Dynamic Host Configuration Protocol)와 IPAM(Internet Protocol Address Management)을 뜻하는 용어다.
양 사는 이날 역삼동 메가존클라우드 대회의실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보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아마존웹서비스(AWS) 인프라를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인포블록스의 DDI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인포블록스는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의 기반이 되는 DDI 서비스와 DNS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전세계 DDI 시장의 50%를 점유하며 시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서비스의 급속한 확산에 발맞춰 지난 2015년부터 AWS 클라우드에 가상 어플라이언스를 구축해 마켓플레이스에서 AWS용 인포블록스 DDI(Infoblox DDI for Amazon Web Services)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인포블록스와의 협력을 통해 DDI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기존·신규 고객들에게 공급해 보다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멀웨어나 디도스, 랜섬웨어 등 사이버 위협 확대로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편리하게 인포블록스의 DDI 보안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