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메세나협회, 예술지원 매칭펀드 참여 기업·예술단체 공모
2월 14일부터 3월 4일까지 신청 받아
작년 165팀 결연, 30억4300만원 지원
[창원=뉴시스] 경남메세나협회, 2024년 예술지원 매칭펀드 사업 신청 안내문.
이 사업은 기업과 예술단체의 창조적인 파트너십 구축을 장려하고, 기업의 지역사회 공헌 활성화와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경남도와 경남메세나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기업이 예술단체에 지원하는 금액에 비례해 메세나 펀드지원금을 해당 예술단체에 추가로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선정 대상 기업은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중소기업과 중견기업, 의료법인, 기업협의체 조직, 공공기업 지역본부 및 지사 등이다.
경남메세나협회 회원사가 후원하는 예술단체인 경우, 우선 선정 대상이 된다.
지원 대상 예술단체는 도내에 소재하는 설립 1년 이상 문화예술단체로, 문화예술진흥법에 따라 지정된 전문 예술 법인·단체, 임의단체, 창작활동 실적 및 지속성이 인정되는 예술단체 등이다.
메세나 펀드 지원금은 기업지원금과 최대 1대1 비율로 매칭되나, 심사위원회 판단에 따라 매칭 비율은 조정될 수 있다.
단, 펀드 지원금의 건별 최고 한도는 1500만 원이고, 기업 지원금의 건별 최저액은 300만 원이다.
복수의 기업이 1개 예술단체를 지원할 수 있으며, 1개의 기업이 복수의 예술단체를 지원할 수도 있다.
펀드 지원금은 국비, 경남도비와 관내 기초자치단체(창원시, 김해시, 진주시, 통영시, 사천시) 지방보조금으로 구성된다.
따라서 예술단체가 동일한 사업계획으로 정부 및 산하기관의 국고보조금과 경남도 등으로부터 지방보조금을 중복해서 지원받을 수는 없다.
아울러 타 지역 메세나협회 매칭펀드 사업에 이중으로 신청할 수도 없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메세나협회 홈페이지(www.gnmecenat.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과 예술단체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해 협회에 제출하면 되고, 문의 전화는 경남메세나협회(055-285-5611~3)로 하면 된다.
한편, 경남메세나협회의 '중소기업 예술지원 매칭펀드' 사업은 지난 2008년 첫 시행되어 도내 예술단체의 창작활동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는 중소기업 182개사와 예술단체 165개 단체가 결연했으며, 총 30억4300만 원이 도내 예술단체에 지원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