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식 "이재명 불출마 권유 사실 아냐…총선 준비 흔들려는 보도"
모 매체 "이재명, 조정식에 불출마 권유…공천 파동 탓" 보도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총선기획단장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공천 등과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4.01.1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조재완 기자 =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이 25일 이재명 대표가 자신에게 총선 불출마를 권유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명백하게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조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해당 기사를 언급하며 "사실이 아닌 내용으로 민주당 총선 준비 전체를 흔들려는 보도에 강력하게 문제 제기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당 핵심 관계자'라는 모호한 주체를 내세워 사실인양 기사화한 것에 매우 유감을 표한다"며 "동 기사에 대해 수정을 요구했으며 사실이 아닌 내용을 인용해 보도할 경우도 언론중재위 제소 및 법적 책임을 검토할 수 있음을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전 한 매체는' 당 핵심 관계자' 발언을 인용해 이 대표가 최근 당내 공천 파동을 잠재우기 위해 조 사무총장에게 불출마를 권유했다고 보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이재명도 죽고 당도 죽는다"…민주, 과반 내준 '19대 총선 악몽’ 재현 우려 고조
- 여 "이재명 방탄력 기준" 야 "한동훈·윤재옥이 채점"…사천 공방
- 여당 "민주당 공천, '대장동판 사천 시스템'…이재명이야말로 하위 1%"
- '탈당' 이수진, 개딸 폭격 토로…"이러니 이재명 주변사람들이 자살했구나"
- 여당 "민주당, 이재명표 '지록위마' 공천 멈춰야"
- 민주, '불공정·무감동' 공천 논란에 여론 싸늘…'이재명 책임론' 거세져
- 이재명, '단식농성' 노웅래와 면담…"억울할 수 있지만 이해 부탁"
- '하위10%' 설훈 "이재명, 개인 복수 자행"…탈당 가능성도
- 민주, '비명횡사' 논란에 이재명 불출마론 대두…조정식·김병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