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중구, 간부공무원 대상 폭력 예방 교육 등
[대구=뉴시스] 대구시 중구는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폭력, 스토킹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 대구시 중구 제공) 2024.3.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시 중구는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폭력, 스토킹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교육은 남은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 강사가 '내 손안의 열쇠'를 주제로 폭력근절을 위한 사회 리더로서의 역할에 대해 진행했다.
중구는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폭력 예방 교육 등 직장 내 폭력 방지를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대구=뉴시스] 대구 달서소방서는 본리동 '성심실버타운'에 현장 행정지도를 실시했다. (사진 = 대구 달서소방서 제공) 2024.3.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달서소방서, 노인요양시설 현장 행정지도 실시
대구 달서소방서는 본리동 '성심실버타운'에 현장 행정지도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성심실버타운은 뇌졸중과 같은 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는 노인 130여명이 생활하고 있는 요양시설이다.
행정지도는 노인요양시설의 화재 취약 요인을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인명피해 발생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최근 노인요양시설 화재 사례 전파 ▲하우스 키핑을 통한 트래킹(tracking) 화재 예방 ▲자위소방대를 활용한 초기대응체계 구축 ▲연기유동을 고려한 재실자 피난대책 수립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