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도민체전·도장애인생활체전 자원봉사자 발대식
2일 제59회 도민체전 및 제17회 도장애인생활체전 자원봉사자 발대식 개최하고 있는 모습. 양양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양양=뉴시스]이순철 기자 = 강원 양양군은 2일 오후 2시 양양군 문화복지회관 2층 공연장에서 제59회 도민생활체육대회와 제17회 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양대 체전이 한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자원봉사자에게 소속감과 자긍심을 부여하고, 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범군민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앞서 양양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월 1일부터 15일까지 양대 체전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신청받아 140명을 모집한 바 있다.
발대식에는 한정임 군자원봉사센터장, 김진하 군수, 오세만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김연식 군체육회장, 정영수 대한적십자사 양양군협의회장이 참석했다.
이어 자원봉사자 140여명과 함께 대회 안내, 자원봉사자 결의문 낭독, 성공 기원 퍼포먼스,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자리에서 자원봉사자 남녀 대표(진한초, 조영순씨)가 자원봉사자들을 대표해 결의문을 낭독함으로써 자긍심을 갖고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정임 양양군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자 여러분께서 성공체전을 이끄는 견인차라는 생각으로 자긍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당부했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양양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방문객들에게 친절한 시민의식을 보여줌으로써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각인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