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의원 "한국GM 노조와 국회 협업시스템 구축"
노조 간부와 당선자 간담회서 약속, 국회에서 풀어줄지 주목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의원이 지난 1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지엠노동조합지부 안규백 지부장, 김종수 창원지회장 등 노조 관계자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허성무 의원실 제공). 2024.06.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 자리에서 안규백 지부장은 "산업은행의 지분 확대와 적극적 주주 역할에 대한 국회 관심, 노동조합과 정례 간담회 개최, 2027년 한국지엠과 산업은행 투자 관련 비공개 합의 종료 이후 대응 등에 관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허 의원은 "한국지엠에 관심이 있는 인천 부평 지역구 국회의원들을 만나 지속 가능한 한국지엠을 이루기 위한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답했다.
이어 의원실 보좌진에게 "GM 현안 해결을 위한 로드맵을 마련해 보고해 달라"고 지시했다.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의원이 지난 1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지엠노동조합지부 안규백 지부장, 김종수 창원지회장 등 노조 관계자과 간담회를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허성무 의원실 제공). 2024.06.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앞서 허 의원은 지난달 28일 당선자 신분으로 한국지엠 창원공장을 방문해 노조 측이 개최한 간담회에 참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