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모란전통시장 '영상공모전'…19일까지 접수
새로워진 모란 상설시장의 매력 알려
[성남=뉴시스] 성남모란전통시장 영상공모전 홍보안내문 (사진=성남시 제공)
[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성남시가 오는 19일까지 지역 대표 전통시장인 모란전통시장의 새 단장을 기념해 영상 공모전을 연다.
모란전통시장은 매일 문을 여는 모란시장, 모란전통기름시장, 모란종합시장 3개의 상설시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하철 모란역 인근에 있으며 모란민속5일장과는 다른 상권이다.
시는 최근 경기도 상권진흥구역사업을 통해 모란전통시장과 시장 내 모란흑염소특화거리, 모란백년기름특화거리 2개소의 간판과 천막 교체 등 노후 환경을 개선했다.
이번 공모전은 '새로워진 모란전통시장의 매력 찾기'를 주제로, 새롭게 변신한 시장의 뉴트로한 풍경과 이를 즐기는 시민들의 일상을 담은 영상을 모집한다.
또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열리는 ‘모란 한여름 건강축제’ 관련 영상도 접수한다.
공모 부문은 숏폼과 동영상으로 나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온누리상품권 50만원이 수여된다. 접수 기간은 19일까지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새롭게 변모한 모란전통시장의 모습을 많은 시민에게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모란전통시장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검색:모란전통시장)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전화 문의는 공모전 사무국(02-6933-8102)으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