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디지털신산업·녹색전환·경영' 내년도 강사 모집
우수 강사 확보 통한 강의 품질 제고
[서울=뉴시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사진=중진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중진공은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연수 강사 선발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우수 강사 확보를 통한 강의 품질 제고에 나선다.
모집분야는 ▲디지털신산업(인공지능·빅데이터) ▲녹색전환(GX) ▲경영(기업가정신) 등 총 3개다.
모집분야와 관련된 5년 이상 강의 경력 또는 5년 이상의 실무 경력을 갖춰야 지원 가능하다. 경력 무관 모집분야와 연관된 석사 학위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사람도 신청할 수 있다.
선발 절차는 1차 실무 평가와 2차 전문가 평가로 나뉜다. 구체적으로 경력, 학력 및 자격증 등 서류 중심의 정량평가와 연수과정 계획 및 강의 운영 등 역량 중심의 정성평가로 구성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이는 오는 23일까지 강사신청서, 강의계획서, 강의영상(10분내) 등을 담당자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누리집 또는 중진공 연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급변하는 산업 기술 및 기후정책 대응 등 중소벤처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공정하고 투명한 선발절차를 통한 신기술·신산업 분야 강사를 확보해 고품질 강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진공은 안산, 광주, 경산 등 전국 6개 지역 내 연수원과 경남 진주시 소재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한 K-기업가정신센터를 통해 연간 5만여명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